Hyogwang Middle School
공감하는 효광인을 기르는 인성교육활동
교과 | 교 육 내 용 (각 교과 학기당 1시간이상) |
---|---|
국어 | 담화 상황에 알맞은 국어생활을 통해 타인 존중하기 |
사회/역사 |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고 정의로운 마인드 갖추기 |
도덕 | 웃으며 바르게 인사하기 |
수학 | 인사 잘 하기, 상대방에 대해 배려하기 |
과학 | 임신과 출산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하기 |
기술가정 |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한 타인존중과 배려하기 |
음악 | 합창, 합주 등 예술적 경험을 통한 조화와 배려, 협동 능력 신장하기 |
미술 | 공동 작품 제작 및 토론을 통한 양보심, 협동심과 타인의 장점 찾기 |
체육 | 스포츠 활동을 통한 협동심 기르기 |
영어 | 서운하게 했던 친구나 형제, 자매에게 사과의 편지 쓰기 |
한문 | 격언, 속담, 명언·명구를 통해 ‘孝’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배우고 실천 |
중국어 | 초대하는 표현을 배우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함양하여 실천 |
진로와 직업 | 진로직업 현장 체험 시 체험장에 대한 예의바른 태도 갖추기 |
활동 내용 | 관련교과 | 비고 |
---|---|---|
다양한 학생 자치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 및 참여의식 배양, 학교생활 규칙 바로 알기,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캠페인 활동, 인권교육, 생명존중교육, 봉사활동 및 지구촌 세계시민교육 |
자율, 봉사 | 전 학년 (자율, 봉사, 진로 각 학기별 1시간 이상 반영) |
나의 이해 종합(나의 발견),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, 바람직한 직업윤리, 배움의 목적과 이해 등 | 진로 |
<아름다운 인사 “사랑합니다”> 바른 자세 - 공수 - 인사 - “사랑합니다”